조선대학교 ‘세계시민교육강좌 개설지원 대학’ 선정
상태바
조선대학교 ‘세계시민교육강좌 개설지원 대학’ 선정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11.12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1학기 ‘세계시민교육론’ 개설

[광주타임즈] 박주영 기자=조선대학교가 유네스코(UNESCO)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의 ‘2024년도 세계시민교육강좌 개설지원 대학’에 선정됐다.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원장 임현묵)은 유네스코 회원국들과 함께 국제이해교육 및 세계시민교육을 증진, 확산시키기 위해 대한민국 정부와 유네스코 간 협정을 통해 설립된 유네스코 산하 국제기구다. 이들은 전국 4년제 종합대학을 대상(학부 과정 및 대학원 과정)으로 ‘2024년도 세계시민교육강좌 개설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 최근 선정결과를 발표했다.

조선대는 이 시대와 사회가 요구하는 소양, 즉 지역의 역사적, 정신적 전통 위에서 차이와 다양을 포용하고, 평화와 상생의 미래를 위한 실천속에서 행복을 추구할 수 있는 성숙한 민주시민의식 함양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2024년 1학기에 개설되는 ‘세계시민교육론’은 다양한 배경(학년, 전공, 국적)의 학부생 대상 교양강좌로 세계시민으로서 반드시 갖추어야 할 시민의식에 대한 필수역량을 지식, 태도, 실천 3가지 측면에서 균형 있게 체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강의를 전담하게 될 한상옥 아시아문화학부 교수는 “세계시민교육강좌를 통해 학습자가 인류애를 바탕으로 공동의 문제에 관심을 갖고, 이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자질과 실천 역량을 갖추어 세계의 다양한 사람들과 더불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책임있는 세계시민역량 함양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