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고창군-영광군, 상생발전 ‘맞손’
상태바
장성군-고창군-영광군, 상생발전 ‘맞손’
  • /장성=박수현 기자
  • 승인 2023.11.13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시설 감면 혜택 공유 협약 체결…내년 1월부터 시행
활발한 인적 교류 통한 생활인구 증가·지역 경제 활성화 등 기대
13일 고창군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세미나실에서 열린 장성군-고창군-영광군 상생발전 업무협약식.                                                                                     /장성군 제공
13일 고창군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세미나실에서 열린 장성군-고창군-영광군 상생발전 업무협약식. /장성군 제공

[장성=광주타임즈]박수현 기자=장성군과 고창‧영광군이 지역민에게 제공했던 유료 문화‧체육‧관광시설 감면 혜택을 서로 공유하기로 약조했다.

군은 13일 고창군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세미나실에서 고창‧영광군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김한종 장성군수, 심덕섭 고창군수, 강종만 영광군수와 관계 공무원 40여 명이 협약식에 함께했다.

이에 따라 장성군과 고창‧영광군은 3개 군 거주민이 지역 내 협력 가능한 유료 시설 이용 시 동등한 감면을 제공한다.

먼저, 장성군은 ▲장성호 수변길 입장료 ▲홍길동체육관 ▲워라밸돔경기장 ▲실내수영장 ▲체력단련실을 고창‧영광군민에게 이용료 면제 또는 할인해 준다.

고창군은 ▲고창읍성 ▲고인돌 박물관 ▲동호 국민여가 캠핑장 ▲보다더캠핑장 ▲선운산 국민여가 캠핑장 ▲운곡 습지 유스호스텔 ▲생활야구장 ▲실내야구연습장 등을 지역민과 동등하게 감면한다.

영광군에선 ▲불갑산 상사화축제 ▲영광 칠산타워 ▲영광 테마식물원 ▲영광 예술의전당 ▲대마 전기자동차 산업단지 체육시설 등이 감면 대상이다.

협약 내용은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된다. 장성군과 고창‧영광군 간 활발한 인적 교류로 생활인구 증가와 지역 활성화 등 다양한 효과가 파생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장성과 고창, 영광을 연결하는 도로망 구축사업이 지역 교류를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앞선 6월 장성~고창 간 국가지원지방도 15호가 개통됐으며, 내년 초에는 장성 삼계면 부성리와 영광 대마면 성산리를 잇는 깃재터널 공사가 준공될 예정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군과 고창, 영광군이 어깨동무를 하고 미래를 개척하게 됐다”며 “한 걸음 더 가까워진 장성군과 고창‧영광군이 지역 발전을 견인하는 새로운 협력 모델로 자리매김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문화‧관광‧체육시설 지역민 감면 혜택 공유로 상생 발전의 물꼬를 튼 장성군과 고창‧영광군은 차후에도 다방면에서 공동 협력방안을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