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 공동대표 광주 찾는다
상태바
새정치 공동대표 광주 찾는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5.1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천 마무리…전략공천 논란 잠재우기 나서
[정치=광주타임즈] 새정치민주연합이 13일 6·4전국동시지방선거 공천과 관련해 각 지역에서 벌어졌던 논란을 봉합하고 공천작업을 마무리했다.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는 전략공천을 둘러싼 논란이 가장 뜨거웠던 광주광역시를 조만간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새정치연합은 지난 12일부터 이날 오전 5시까지 밤샘 최고위원회의를 갖고 일부 의원들이 당 지도부의 전략공천 과정을 비판하며 제명과 당 대표직 사퇴를 주장하는 등 전날 의총에서 터져 나온 갈등을 수습했다.

최재천 전략홍보본부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런저런 공천을 둘러싼 논란들이 있었는데 어제 밤새 최고위 회의에서 잘 정리됐다”며 “사실상 중앙당 최고위의 공천기준과 지방에 대한 승인작업은 다 끝났다고 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최 본부장은 이에 대해 “좀 미진한 것 같다”고 평가하면서도 “중앙당이 주도하는 개혁이나 전략적 면은 퇴색했지만 경선이라는 합리적 절차를 보장해드렸기 때문에 경선과정을 통해 당원들이 개혁공천의 의미를 잘 살려주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 본부장은 김·안 공동대표의 광주방문과 관련, “(광주) 방문 필요성에 대해서는 보고서를 사실 올린 적이 있다. 시민들과 당원들에게 직접 그 당위성에 대해 설명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