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 1만 원’ 강진 빈집 1호점 입주자 모집
상태바
‘월세 1만 원’ 강진 빈집 1호점 입주자 모집
  • /강진=이태환 기자
  • 승인 2023.11.2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무주택 전입자 대상 12월 4일까지 접수
강진 만원 리모델링 빈집 1호점 전경./강진군 제공
강진 만원 리모델링 빈집 1호점 전경./강진군 제공

[강진=광주타임즈]이태환 기자=강진군은 오는 12월 4일까지 도시민 인구 유입을 위한 ‘만원 리모델링 빈집 1호점’ 입주 신청을 받는다고 23일 밝혔다.

당초 12월 말 모집 예정이었지만, 전국적인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농산어촌 유학생 전용 주택 1곳을 일반 귀농귀촌인으로 대상자를 변경해 시범적으로 제공하며 모집 시기를 앞당겼다.

1호점을 필두로 12월 말 2차로 7가구, 2024년 1월에는 3차로 4가구를 모집할 예정이다.

강진 만원 리모델링 빈집 1호점 내부모습./강진군 제공
강진 만원 리모델링 빈집 1호점 내부모습./강진군 제공

빈집 입주 신청 자격 요은 공고일 기준으로 강진군 내 주택 무소유, 타지역 5년 이상 거주, 강진군으로 전입한 지 2년 이내의 전입(예정)자다. 이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국가 및 지자체 주거 지원 사업 수혜자나 공공기관 근무자는 제외된다.

보증금 100만원, 임대료는 월 1만원으로 주택의 계약기간(군↔소유주)의 범위 안에서 계약 기간 2년으로 2회까지 갱신 계약이 가능하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리모델링 빈집에 대한 뜨거운 반응에 감사하며, 그 기대에 부응하고자 당초 계획보다 조금 서둘러 1호점을 제공하기로 했다”며 “리모델링 빈집은 추가적으로 계속 제공될 예정이며, 인구소멸 대응 방안의 성공 사례로 정착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