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카카오스토리 채널 ‘올해의 SNS’ 대상
상태바
광양시 카카오스토리 채널 ‘올해의 SNS’ 대상
  • /광양=이승현 기자
  • 승인 2023.11.2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눈높이 맞춤 정책 홍보 등 탁월한 소통행정 고평가

[광양=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광양시는 시 카카오스토리 채널이 ‘제9회 올해의 SNS 2023, 카카오스토리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이번 수상으로 SNS 분야에 7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으며 명실상부 SNS 부문 전국 최고 지자체로서의 위상을 더욱 굳건히 했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올해의 SNS’는 소통을 중시하는 올바른 SNS 활용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2015년부터 제정됐으며,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의 매체별 SNS 활용 성과를 1차 정량평가(40%), 2차 전문가평가(60%)로 종합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광양시는 카카오스토리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탁월한 소통행정을 인정받았다.

특히, 단순 시정소식 전달에서 벗어나 시 캐릭터인 매돌이를 활용한 친근한 홍보와 감각적인 디자인의 카드뉴스 형태로 시 정책, 생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민 눈높이에 딱 맞춘 홍보로 큰 호응을 얻었다.

광양시는 지난 10월 ‘2023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자체 시 부문 최우수상 수상, ‘2023 제6회 우리동네캐릭터대상’에서 시 캐릭터 ‘매돌이’ 우수상 수상에 이어 올 한 해 SNS 평가 3개 분야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시 SNS는 2010년 블로그 ‘햇살 가득 따스한 광양’을 시작으로 2020년 4월 유튜브 ‘오롯이 광양’ 개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6개 채널을 통해 ▲매체별 특성에 맞춘 차별화된 소셜미디어 채널 운영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재치 있는 쇼츠(shorts) 제작 ▲‘매돌이’를 활용한 재치있는 홍보, 재미와 감동을 주는 콘텐츠로 기관 SNS가 가진 틀을 깨며 시민과의 친근한 소통을 인정받고 있다.  

정해종 홍보소통실장은 “올 한 해 광양시 SNS를 응원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광양시 정보를 알기 쉽고 흥미롭게 제공하는 트렌디한 소통채널 운영을 통해 시민과 더욱 소통하는 광양시 SNS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