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평생교육 한마당 대잔치 개최
상태바
강진군, 평생교육 한마당 대잔치 개최
  • /강진=이태환 기자
  • 승인 2023.12.04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강진아트홀…우수자 표창·성과 공유·체험 행사 등 풍성

[강진=광주타임즈]이태환 기자=2023년 강진군 평생교육 한마당 대잔치가 ‘배우는 기쁨! 참여하는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오는 8일 오후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평생학습 및 군민자치대학 14개 과정의 통합 기념식으로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500여 명의 수강생과 관계자들이 참여해 1년간 배움의 결실을 나누고 함께 축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다. 

기념식은 평생학습 밴드반 수강생들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평생교육 우수자 표창과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소감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오후 1시부터 아트홀 로비에는 평생학습에 대한 홍보 및 체험 행사를 마련해 라탄손거울 만들기, 커피드립백, 천연비누 만들기, 캘리 키링만들기, 키오스크체험, 분리배출 체험 등 군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하며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1층 전시실에서는 한문 서예, 목공예, 생활도자기 등 평생학습 강좌 수료생들의 작품과 평생학습 동아리, 음식문화대학의 작품이 전시되며 2024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요조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강진군은 올해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군민자치대학 신설·확대 운영, 면단위 군민들을 위한 배달강좌 신설, 신규 동아리 발굴 노력, 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평생학습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