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여성 경제인 1000명, 진도에 모인다
상태바
전국 여성 경제인 1000명, 진도에 모인다
  • /진도=조영진 기자
  • 승인 2023.12.0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2일 진도공설운동장 일원서 ‘전국 여성 경영자 경영연수’ 개최
투자유치 설명회·강연·지역 문화유산 탐방 등…군, 행사 준비 만전

[진도=광주타임즈]조영진 기자=진도군은 ‘2023 전국 여성 경영자(CEO) 경영연수 행사’(이하 여성경영자 연수)가 오는 11일부터 2일간 진도공설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7일고 일 밝혔다.

여성경영자(CEO) 연수는 전국 여성 경제인들의 경영역량 강화와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지난 1999년부터 열리는 국내 최대 여성경제인 교류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진도군 후원,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이정한) 주관으로 여성 경제인 1000여 명이 참석한다.

행사 첫날에는 개회식, 지역 투자유치 설명회, 특별강연, 진도군 고향사랑 기부금 전달식 등으로 진행된다.

진도군에서는 행사기간동안 진도북놀이, 서화 체험, 진도 전복·홍주·구기자 시식, 농수산물 판촉행사, 떡메 체험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준비했다.

이틀째에는 진도의 문화유산에 대해 알 수 있는 진도탐방 등으로 꾸며졌다. 진도군립민속예술단 공연, 진도개 독(DOG)스포츠, 관광지별 문화관광해설사 배치 등을 통해 방문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진도군은 행사에 앞서 지난 6일 군청 회의실에서 군수와 관련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부서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행사장 준비, 교통관리, 안전 등 추진사항 전반에 대해 논의했다.

진도군은 연도변 꽃길 조성, 이동진료소 운영, 환영 현수막 게첨, 공중화장실 관리 등 진도를 찾은 여성 경영자(CEO)들의 방문 편의를 위한 최종 점검을 마쳤다.

진도군 관계자는 “행사기간 동안 여성 경영인들이 즐겁고 안전한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진도군에 대한 투자유치, 관광 및 농수산물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교두보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