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더마프로 MOU
상태바
GIST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더마프로 MOU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12.1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화 예방 화장품 개발 등 상호 협력

[광주타임즈]박주영 기자=광주과학기술원(GIST, 총장 임기철)은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센터장 오창명)와 주식회사 더마프로(대표 고재숙)가 화장품 산업 기술 정보교류 및 사업화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식은 최근 광주 남구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에서 GIST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오창명 센터장과 ㈜더마프로 백지훈 연구소장 및 관련 실무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화장품 분야 기술개발 및 사업화 ▲화장품 사용성 평가 서비스 관련 협업 ▲기타 화장품 분야 산업 저변확대에 필요한 사항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노화 예방을 위한 피부와 모발 강화, 두피 개선 등 고령층 대상 사용성 평가 및 관련 데이터 수집을 적극 추진하고 상용화를 촉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오창명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이 보유한 기술 역량 및 인프라를 적극 연계·활용함으로써 국내 코스메디케어 관련 기업 경쟁력 확보에 힘쓰고 사업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마프로 백지훈 연구소장은 “양 기관이 각자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연구개발 활동을 추진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내 화장품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고품질의 안전한 제품을 만드는 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