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시세조작’ 연루 40대 덜미
상태바
‘가상화폐 시세조작’ 연루 40대 덜미
  • /조상용 기자
  • 승인 2023.12.2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항 시도하다 해경에 붙잡혀…밀항 도운 3명도 검거

[광주타임즈] 조상용 기자=가상화폐(가상자산) 상장과 시세조작 사건에 연루된 40대 피의자가 중국으로 밀항을 시도하다 해경에 붙잡혔다.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은 신안 해상에서 밀항을 시도(밀항단속법 위반)한 혐의로 40대 A씨와 알선자 등 4명을 검거했다고 25일 밝혔다.

가상자산 시세조작(MM·Market Maker) 업자로 알려진 A씨는 지난 19일 오후 흑산면 홍도 해상에서 B씨와 C씨가 운항하는 선박을 이용해 중국으로 밀항을 시도한 혐의다.

지난 18일 B씨의 선박이 연락 두절됐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수색활동을 펼치던 해경은 선박의 이동경로와 중국해경과의 공조 등을 바탕으로 밀항 시도에 무게를 두고 검거 작전에 나서 A씨 등을 붙잡았다. 

해경 조사 결과 B씨의 선박은 지난 14일 오전 여수 소호항을 출항해 완도항을 경유, 진도 귀성항에서 밀항을 시도한 A씨를 탑승시켰다.

해경은 A씨가 선박에 탑승하기 전 진도 귀성항에 진입한 차량을 특정하고 19일 경북 구미시에서 밀항알선자 40대 재외동포 D씨도 검거했다.

A씨는 올해 초 국내 3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코인원 전 임원과 브로커 등이 상장대가로 뒷돈을 받은 혐의 등으로 적발돼 항소심이 진행 중인 사건의 관련자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