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상태바
장성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 /장성=박수현 기자
  • 승인 2024.01.0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부터 2월 말까지 읍면 순회·품목교육 나눠 진행

[장성=광주타임즈]박수현 기자=장성군이 새해 영농계획 수립에 도움이 되는 최신 영농 정보를 제공한다. 군은 오는 15일부터 2월 말까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교육은 ‘읍면 순회교육’과 ‘품목별 전문 기술교육’으로 나뉜다. 먼저 ‘읍면 순회교육’은 오는 15일 장성읍에서 시작해 2월 1일까지 지역별로 실시한다.

교육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며, 공익직불제 의무교육과 농작업 안전지침 영상 시청, 식량‧밭작물 영농정보 제공 순으로 진행한다.

‘품목별 전문 기술교육’은 ‘읍면 순회교육’ 기간이 끝난 뒤 시작한다. 2월 15일 콩, 20일 딸기, 22일 배, 27일 지황 순으로 강의하며, 오후 2시부터 농업 현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교육 기회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 별도의 사전신청 절차 없이 당일 해당 장소를 찾으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에 관해 보다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면 장성군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농업인육성팀(061-390-8465)으로 전화하면 된다.

장성군 농업기술센터 박언정 소장은 “1년 농사의 밑그림을 그리는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품목별 재배기술 기회를 제공해 농업 전문성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