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갑 “어촌신활력증진 사업 350억 확보”
상태바
윤재갑 “어촌신활력증진 사업 350억 확보”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4.01.0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 서망항과 눌옥도항 생활·경제·안전 인프라 개선 기대”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더불어민주당 윤재갑 국회의원(해남·완도·진도)이 9일 해양수산부에서 공모한 어촌신활력증진사업에 진도 서망항(300억)과 눌옥도항(50억)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수부의 어촌신활력증진사업은 낙후된 어촌의 생활, 경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어촌의 규모와 특성에 따라 유형①·②·③로 구분해 선정하며 5년간 3조원을 투입한다.

전국에서 3개소만 선정하는 유형①은 경제 플랫폼을 조성하는 사업이며 진도군 서망항이 선정됐다. 서망항에는 카페리, 물류창고, 기숙사 등 민간투자와 연계해 300억 규모의 수산물 유통·판매시설, 관광시설, 마을 경관 정비가 이루어진다.

또한, 어촌의 안전 인프라를 개선하는 유형③ 사업에는 진도 조도면 눌옥도항이 선정됐다. 3년간 50억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눌옥도항, 외병도항, 하죽도항, 곽도항, 청등도항 등 5곳의 도서 지역 기항지 접안시설을 개선해 주민의 안전과 해상 교통의 편의성이 증진이 기대된다.

윤 의원은 “어촌신활력증진사업은 어촌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침체된 어촌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 “공모사업 선정이 끝이 아니라, 주민들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