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에 ACC 알린다…청년 기자단 17기 모집
상태바
국·내외에 ACC 알린다…청년 기자단 17기 모집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4.01.1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6일까지...누리 소통망 인플루언서 등 20명 선발
지난 16기 ACC청년기자단 모습.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공
지난 16기 ACC청년기자단 모습.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공

[광주타임즈] 양선옥 기자=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하 ACC)이 2월 6일까지 ACC를 국내·외에 알릴 ‘제17기 ACC 청년 기자단’ 20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국내 20~40세 청년 및 외국인이며, 모집분야는 누리 소통망(SNS) 인플루언서, 글·사진, 삽화가(일러스트레이터), 외국인 등 4개 부문이다.

누리 소통망 인플루언서 기자는 자신의 누리 소통망 계정에 ACC 콘텐츠를 홍보하면 된다. 글·사진 분야 기자는 ACC 블로그 내 콘텐츠 홍보 게시글 작성을 전담한다. 

일러스트 분야는 ACC 홍보콘텐츠를 웹툰 형식으로 쉽고 재밌게 제작하며, 외국인의 경우 ACC를 소개하는 영문 콘텐츠를 제작해 국내·외 외국인에게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선발된 기자단은 2월 중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활동한다. 

선발된 기자는 소정의 활동비와 역량 강화 교육, ACC 기자단 동창회 등 각종 혜택 및 교육을 제공 받으며 활동 실적 평가를 통해 우수 기자로 선정되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상을 받을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ACC 누리집(www.acc.go.kr) 기자단 공고에 첨부된 지원서를 전자우편(qkrhj4275@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다음달 16일 ACC 누리집에 발표할 예정이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이강현 전당장은 “ACC 청년 기자로 선발되면 생생한 문화현장 체험뿐 아니라 각종 행사에 참여하는 등 다채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