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박차
상태바
강진군,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박차
  • /강진=이태환 기자
  • 승인 2024.01.1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읍시장 시설개선·더본코리아와 ‘지역살리기 프로젝트’ 등 추진…반값 관광 본격 시동

[강진=광주타임즈]이태환 기자=강진군(군수 강진원)이 올해 대규모 국·도비 확보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로 ‘반값 강진 관광의 해’ 원년, 본격적인 순항 준비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강진읍시장의 경우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4년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 및 ‘24년도 시장경영 패키지 지원 공모사업’에 연이어 선정돼 사업비 10억 원과 4500만 원을 각각 확보했다. 

이번에 확보된 사업비는 노후화된 강진읍시장의 화장실, 소화 시설, 휴게공간 등 시설 개선과 건물 도색, 조형물 등 쾌적한 공간조성으로 이용객 및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고령화된 시장 상인들을 돕기 위해 마케팅 및 홍보, 행정 연계 업무 추진 등을 돕기 위해 시장 업무 전담 인력인 ‘시장 매니저’를 채용한다. 

군은 이들 기반 사업을 통해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와 함께 ‘강진지역 살리기 프로젝트인’ 강진읍시장과 오감통 먹거리 타운을 시작으로, 주변상가 및 강진읍 상권 전체를 활성화할 예정으로, 상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강진 ‘불금불파’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병영시장은 면 단위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얼마든지 지역 상권을 회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토대로 ‘2024년 전통시장 주차환경 개선 사업’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11억 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병영시장 인근에 신규 주차장을 조성해, 관광객의 시장 접근성을 개선하는 등 편의성을 대폭 개선할 예정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반값 강진 관광의 해 원년인 올해, 관내 전통시장의 낙후된 시설물을 개·보수하는 하는 등 지역 상인들의 매출 증대와 축제·관광·경제로 이어지는 지역 상권 살리기에 본격 돌입할 것”이라며 “500만 관광객 시대를 현실화해 지역소멸 위기 극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