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용 “전남 동부 뜨거운 도시 만들겠다”
상태바
서동용 “전남 동부 뜨거운 도시 만들겠다”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4.01.2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선 출사표…“광양항, 국내 최초 스마트항만 건설”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더불어민주당 서동용 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을)이 재선 도전을 공식화했다.

서 의원은 지난 18일 오후 2시 광양시 새마을금고 광양읍 MG 갤러리에서 진행한 출마기자회견에서 ‘오직 민생! 강한 민주당’을 슬로건으로 지역을 더 크게 키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서 의원은 “지난 4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순천·광양·곡성·구례를 기존 산업과 첨단산업이 어우러진 전남 동부의 뜨거운 도시로 거듭나게 하겠다”며 “특히 이차전지 기회발전 특구 지정과 동호안 첨단산업 투자유치를 통해 광양시를 국내 최고 첨단산업 전략기지로 육성하고, 국내 최초 스마트항만이 건설될 광양항을 최고의 해양산업클러스터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광양만권을 친환경 수소도시로 변화시키고 광양만이 전국에서 가장 앞서나가는 탄소중립 친환경도시가 되도록 하겠다”며 “2019년 시작한 광양·곡성·구례 연계 남부권 광역관광개발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섬진강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문화관광단지를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서 의원은 이 외에도 간병비 건강보험 적용, 온동네초등돌봄 실시, 월 20만원 대학기숙사 도입, 경로당 어르신 주 5일 점심제공 복지정책을 공표했다.

아울러 “지난 4년간의 성과를 기반으로 지역을 뜨겁게 발전시키겠다”며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