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청도·울산 등 선진지 벤치마킹 나서
상태바
보성군, 청도·울산 등 선진지 벤치마킹 나서
  • /보성=박종락 기자
  • 승인 2024.01.2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농특산품 활용·도시계획 발전 접목 방안 등 모색
김철우(앞줄 왼쪽 다섯번째) 보성군수가 울산시 중구청을 방문해 김영길 군수 등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보성군 제공
김철우(앞줄 왼쪽 다섯번째) 보성군수가 울산시 중구청을 방문해 김영길 군수 등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보성군 제공

[보성=광주타임즈]박종락 기자=보성군은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2024년 지역 현안 사업 및 주요 사업 발굴을 위한 선진지 견학(벤치마킹)에 나섰다고 밝혔다.

보성군은 청도군, 울산시, 부산시의 선진 사례 조사를 통해 보성군 특산품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 보성 열선루 중건 사업, 도시 재생 사업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날 견학은 김철우 군수를 비롯한 농축산과, 도시개발과, 농업기술센터 등 관련 부서 직원 및 읍면장 30여 명이 함께했다.

첫째 날은 청도 한재 미나리 특화 재배단지 현장과 폐터널을 활용한 청도 와인터널을 방문해 지역 농특산품 활용 방안을 구상하고 청도읍성을 거닐며 보성 열선루 중건 사업에 접목할 만한 사례를 논의했다.

또한, 울산시 중구의 도시재생 사업장을 견학하며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보성군의 체계적인 도시계획 발전을 위한 접목 방안과 도입 가능성 등을 연구했다.

둘째 날은 부산시의 삼덕통상(회장 문창섭)과 지역혁신 선도기업인 세진밸브공업(대표 방영혁)을 방문해 지역 내 공업단지 활성화 방안, 노후 산단 개발, 신산업 개발 등에 관한 구체적인 비전과 역할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보성군은 이번 선진지 견학 결과를 토대로 접목 가능한 정책을 도입해 지역관광 활성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철우 군수는 “이번 선진지 견학(벤치마킹)을 통해 다양한 지역 현안 사업 개발에 대한 견해를 나눌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선진지 우수사례를 적극 견학(벤치마킹)해 보성군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