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성남 재해위험지구 내 아파트 특별안전점검 추진
상태바
무안군, 성남 재해위험지구 내 아파트 특별안전점검 추진
  • /무안=박준범 기자
  • 승인 2024.01.2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불안감 해소 노력…관계 전문가 검토를 통해 3월 중 재해위험지구 해제 추진 예정

[무안=광주타임즈]박준범 기자=무안군은 최근 언론보도를 통해 논란이 되고 있는 성남 재해위험지구 내 아파트 신축과 관련 안전성 확인을 위해 이달 중 건축물 구조안전진단 기관에 특별안전점검 용역을 의뢰해 추진키로 했다.

이르면 이번주 부터 한달여간 진행될 특별안전점검은 지반보고서, 침하계측보고서, GPR 탐사보고서 등 관련 서류검토는 물론 계측 등의 점검을 통해 아파트 시공시 지반상태, 그라우팅·파일 시공에 때한 적정성 여부 등 현재 시공된 아파트의 안전성, 주변 지반 변위측정 등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이 이루어 질 예정이다.

군에서는 특별안전점검 결과가 나오는 대로 입주민과 군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 개최와 언론보도를 통해 상세히 알려 군민들의 불안감 해소에적극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이와는 별도로 성남 재해위험 5-2, 5-4, 5-5지구에 대한 지반침하공사가 마무리 됨에 따라 관계 전문가 검토를 통해 자연재해위험지구 해제절차를 이행해 3월 중 해제 고시도 추진한다.

한편 5-5지구에는 해당 아파트 일부 구간이 포함돼 있으며, 특별안전점검과 자연재해위험지구 해제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군민들이 안심하며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