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청년당원들, 김승남 의원 민주당 윤리감찰단에 제소
상태바
강진 청년당원들, 김승남 의원 민주당 윤리감찰단에 제소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4.01.2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의원 총선 출마선언일에 청년당원들 신고서 제출
“줄세우기·정치보복” 주장에 김 의원 “침소봉대 무고”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강진군의회 의장 불신임 결의안 파동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강진 지역 청년당원들이 지역구 국회의원인 김승남 의원을 중앙당 윤리감찰단에 제소했다.

총선 출마선언일에 제소 사실을 맞닥트린 김 의원은 “침소봉대에다 허위사실이 무고에 가깝다”며 강력히 반발했다.

‘강진을 사랑하는 더불어민주당 청년당원 일동’은 22일 오전 국회를 방문, 김승남 국회의원과 강진군의회 민주당 기초의원에 대해 철저한 조사를 촉구하는 신고서를 민주당 윤리감찰단에 제출했다.

이들은 또 성명을 통해 의장 불신임 결의안을 발의한 지방의원들에 대해 “민주주의를 뒷골목 패거리 정치로 전락시켰고 총선을 앞두고 소위 ‘줄세우기’와 정치 보복 등 구태를 벗어나지 못한 민낯을 여과없이 보여줬다”며 불신임 사태의 철저한 진상조사와 징계를 촉구했다.

또 “김 의원은 본인의 중재로 불신임안 철회를 이끌었다며 책임 회피에만 급급하고 청년 당원들을 허위 사실을 유포한 범죄자가 간주해 법적 조치하겠다고 밝혔다”며 “이야말로 청년정치 탄압의 증거이고 민주당의 뿌리인 호남에서 민주당의 정신과 자긍심을 훼손하고 있는 작금의 행태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맞물려 민주당 전남도당 청년위원회는 김 의장 불신임안에 대해 “청년정치 죽이기”라며 서명운동에 돌입한 상태다.

김 의원은 이에 대해 “그동안 의정활동을 통해 그 누구보다 청년과 여성을 배려해왔고, 줄세우기를 하거나 행사 불참에 대한 불이익을 주는 등의 갑질은 해본 적도, 생각해 본 적도 없음에도 의회에서 일어난 일을 침소봉대해 무고에 가까운 발언을 쏟아내고 있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또 “강진군의회 내 주류, 비주류 간 갈등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며, (의장 불신임 파문)도 의회 내에서 1차적으로 해결해야 할 일”이라며 “지역위원장이 개입하는 순간, 와전되고 악용될 소지가 다분한 만큼 총선이 끝난 뒤 잘잘못 따지고 화합과 통합에 나설  생각”이라고 말했다.

앞서 강진군의회 유경숙 부의장과 정중섭, 윤영남, 위성식, 서순선, 김창주 의원 등 6명은 지난 5일 김보미 의장에 대한 불신임 결의안을 발의했다가 열흘이 지난 15일 본회의 상정 하루 전날 전격 철회했다. 총선을 앞두고 지역 정가에서 비판이 쏟아지면서 결의안 철회로 이어졌다는 해석이다.

한편 김 의원은 이날 도의회에서 열린 출마기자회견을 통해 윤석열 정부와 여당의 실정(失政)을 지적한 뒤 국가정상화를 위한 3대(세수·검찰·방송통신위) 개혁과 쌀 생산조정제와 농촌 기본소득, 사료 가격 안정기금 등 농어업·농어촌을 살릴 10대 입법과제를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