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위기가정에 희망풍차 지원금 전달
상태바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위기가정에 희망풍차 지원금 전달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4.01.29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전효정 기자=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회장 허정)는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정 지원을 위한 2024년 제1차 희망풍차 긴급지원 솔루션 위원회를 개최해 위기가정 14가구에 희망풍차 긴급지원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희망풍차 긴급지원’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위기가정을 발굴해 생계, 주거, 의료, 교육 분야 등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작년 한해동안 위기가정에 전달된 희망풍차 긴급지원 수혜자는 163가구(총 3억 7307만원)로 이 중 생계지원 110가구, 의료지원 16가구, 주거지원 13가구, 교육지원 3가구 및 기타 지원 35가구(중복포함)에 긴급지원금을 지원했다.

이번 솔루션 위원회를 통해 위기가정에 전달된 희망풍차 긴급지원 수혜자는 14가구(총 3499만 원)로 이 중 생계지원 7가구, 의료지원 2가구, 기타 지원 3가구를 지원했다. 그리고 방송모금 연계 2가구는 kbc광주방송 휴먼다큐 나눔 사연자로 참여한 대상자에게 방송 이후 지원을 위해 전달할 예정이다.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허정 회장은 “희망풍차 긴급지원이 위기가정을 위한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광주전남적십자사는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정을 발굴하며 지원하는 데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 희망풍차 위기가정 긴급 지원사업은 우리 주변에 위기 상황에 부닥친 취약계층의 생활을 위해 행정기관의 추천을 받아 실태조사를 시행하고, 심의를 거쳐 선정된 가정에 생계, 의료, 주거환경개선 등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062-570-7723(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구호복지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