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민선 8기 공약사업 ‘순조’
상태바
함평군, 민선 8기 공약사업 ‘순조’
  • /함평=나근채 기자
  • 승인 2024.01.3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행률 76.3%…인재양성기금 장학금 확대 등 32건 완료·25건 정상 추진

[함평=광주타임즈]나근채 기자=함평군이 지난 29일 이상익 군수 주재로 2024년 민선 8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그동안의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부진사업에 대해서는 문제점과 개선대책을 모색하는 등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함평군 민선 8기 공약은 6대 분야 59개 사업으로 현재까지 완료 및 완료 후 계속사업이 32건, 정상추진 25건, 일부추진 2건으로 종합 이행률은 76.3%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23년 상반기 공약사업 추진 이행률 50.9% 대비 약 26% 상향된 것으로 핵심 공약사업인 ▲어르신 노인성 질환 의료비 지원 확대 ▲인재양성기금 장학금 확대지원 ▲저탄소 농업기술 확산 지원 등 보건복지분야와 교육행정분야, 농축수산업분야의 공약이 다수 완료돼 군민만족도가 올라갈 것으로 내다봤다.

이 밖에도 농공단지 내 기숙사 등 복합문화센터 건립, 어촌 뉴딜300사업, 문화예술회관 건립 등 25개 사업을 정상 추진하고 있으며, 시기 미도래 부진사업 등의 경우 중앙정부 및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예산 확보 등 다각도로 최선의 해결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임기 내 모든 공약사항을 성실히 수행해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을 차질없이 완수하겠다”며 “사업이 계획대로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국도비 확보 등 부서장 중심으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함평군은 추후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개최해 공약이행결과와 공약변경 건에 대한 심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