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지금 되게 행복해~ 연진아!
상태바
나 지금 되게 행복해~ 연진아!
  • 광주타임즈
  • 승인 2024.01.31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무안경찰서 몽탄치안센터장 경감 김덕형=우리 기성세대가 단정하는 학교 폭력과는 달리 가해학생들은 단순한 장난으로 치부하기도 하지만 심각한 경우는 장난이 도를 넘어 조직화되고 잔인한 양상으로 나타나며 사회적 문제를 야기하기도 한다.

최근 교육부의 학교폭력 실태 조사결과에 따르면 초중고 학교급 중에서 초등학교 학생들의 피해 경험이 가장 높은 비율로 나타났다고 한다. 학교 폭력에 가장 취약한 어린 나이에 폭력으로부터 더 많이 노출되고 있다는 의미다. 한참 또래 집단에 대한 호기심이 많을 어린 나이에 학교폭력에 노출될 경우 심리적으로 적응하기는 쉽지 않은건 자명한 일이다. 최근 학교 폭력 양상은 물리적인 폭력을 가하기보다 심리적인 테러를 저지르는 방식으로 변종되고 있다고 한다. OTT 드라마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더 글로리’형 학교 폭력 형태가 그 예라 할 것이다. 우리 사회에서 마냥 청소년 폭력문제에 대해 무책임, 무관심 행태를 보여서는 곤란하다. 또한 학교폭력에 대한 사회적 이슈화가 되었을때만 반짝 관심을 갖는 자세 또한 버려야 한다. 학생들간의 폭력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아무리 장난이라고 해도 사소한 폭력이나 따돌림도 결국은 학교 폭력이고 피해자에게는 큰 마음의 상처가 남는 다는 것을 학생들이 먼저 인식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할 것이다.

우리 사회 구성원 각자 역할 재정립을 통해 사회문제로 비화된 학교 폭력을 근절하는데 총력을 다해야할 것이다. 모든 아이가 내 아이라는 마음으로 학교폭력 등 청소년 문제 해결에 사회적 관심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우리 모두가 선생님이라는 의식을 갖고 학교폭력의 가해학생이나 불량학생에게 따끔하게 충고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돼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