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훈 “자연친화 건강빌리지 조성 추진”
상태바
이병훈 “자연친화 건강빌리지 조성 추진”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4.02.0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네서 만나는 맨발 건강길·파크골프장 설치 등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이병훈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을 예비후보는 동구·남구 원도시의 주거와 보행환경을 자연친화형으로 바꾸기 위해 맨발 건강길 조성, 수영장 확충, 파크골프장 설치 등을 골자로 누구든지 자신의 집에서 도보로 5분 이내에 도달할 수 있는 건강시설을 만든다는 목표로 ‘건강빌리지’ 조성사업을 주진키로 했다고 1일 밝혔다.

건강빌리지는 원도시의 주거환경을 건강위협과 열섬현상, 미세먼지 등 환경위협으로부터 생태환경으로 전환하며, 맨발 걷기, 수영, 파크골프와 같은 건강운동을 적극 권장해 공공이 적극적 차원에서 주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생활환경 개조사업이다.

이 후보는 우선 방림동, 용산동의 치마봉 일대, 무등산과 연접한 소태동, 산수동, 학운동, 지산동 등에 맨발 보행길을 조성하고 이를 푸른길 옆, 광주천 산책로, 사직공원 등으로 점차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또 파크골프장을 확대 설치하고 적극적으로 활성화하는 것도 포함된다.

이 후보는 “시설설치에 재정이 많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는 수영장 건립의 경우 교육부의 학교복합시설사업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학교복합시설은 서울은 96%의 학교가, 세종은 100%, 부산 75%, 경기 61% 등이 이미 보유하고 있는 반면 광주는 아직 40%에 머물고 있어 보다 적극적인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