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새학기 학교 PC 정비
상태바
영광교육지원청, 새학기 학교 PC 정비
  • 영광=은성연 기자
  • 승인 2024.02.06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품 교체·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사전 예방 점검

[영광=광주타임즈] 은성연 기자=영광교육청은 최근 방학 기간 동안 관내 초·중학교에서 운영 중인 컴퓨터실 PC 400여대에 대해 사전 예방 정비 및 점검을 마쳤다고 6일 밝혔다. (사진)

이번 정비 내용은 윈도우 재설치를 통해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함으로써 보안과 안정성을 강화하고, 실행 속도를 향상했다. 
또한, 수리가 필요한 PC는 부품을 교체·정비하고, 각 PC에 설치된 소프트웨어와 프로그램을 최적의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등 사전 예방 점검을 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현대적이고 최신 기술을 활용한 교수학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더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컴퓨터실 정비를 통해 3월 새학기 준비를 수월히 하게 됐고, 원활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교육 환경을 마련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고광진 교육장은 “이번 정비를 통해 교사들이 효율적으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업무 지원을 하고, 학생 미래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학교정보화지원센터 운영에 내실을 기해 정보 업무 지원을 통해 교직원 업무를 경감하고,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