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서 결혼하면 1000만 원 드립니다”
상태바
“화순서 결혼하면 1000만 원 드립니다”
  • /화순=양인선 기자
  • 승인 2024.02.1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전국 최대 결혼장려금 지원…5년간 분할 지급
화순군의 대표 인구 청년 유입 정책 '청년 신혼부부 만원임대주택 공급 사업'의 만원임대주택 전경./화순군 제공
화순군의 대표 인구 청년 유입 정책 '청년 신혼부부 만원임대주택 공급 사업'의 만원임대주택 전경./화순군 제공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에서 결혼하면 1000만원을 드립니다”.

화순군은 12일 결혼 부부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안정적인 생활 정착을 위해 파격적인 결혼장려금 지원 정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화순군이 지급하는 결혼장려금은 전국 최대 금액인 부부당 1000만원이다.

지원 대상은 관련조례 시행일인 지난 2020년 3월10일 이후 혼인신고 한 부부다. 혼인신고일 기준 부부 모두 화순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계속 거주하는 경우이며 부부 중 1명 이상 초혼이면 신청할 수 있다.

이같은 조건을 충족하는 부부는 5년 동안 1000만원을 분할로 지원받는다.

외국인과 혼인한 경우 자녀 출산이나 배우자 국적 취득 후 화순에 주민등록을 두면 신청할 수 있다.

화순군은 결혼장려금뿐만 아니라 ▲청년·신혼부부를 위한 만원 임대주택 ▲24시 어린이집 운영 ▲신혼부부·다자녀 주택구매 시 대출이자 지원 ▲출산·양육 지원금 ▲산후조리 비용 등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하고 있다.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른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정책들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최근 청년세대의 혼인율 감소로 인한 저출생 문제 극복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도입하고 있다”며 “파격적인 결혼장려금이 새롭게 출발하는 부부들의 경제적 기반 마련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