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 초등학력 인정 성인교육 수여식 개최
상태바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 초등학력 인정 성인교육 수여식 개최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4.02.1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력인정 이수증 및 졸업장 수여식에서 학생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 제공
초등학력인정 이수증 및 졸업장 수여식에서 학생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 제공

[광주타임즈] 전효정 기자=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이하 다가치문화도서관)이 14일 ‘2023학년도 초등학력인정 성인교육 1·2단계 이수증 및 졸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에 따르면 이날 수여식에는 이정선 교육감을 비롯해 재학생 및 졸업생 가족 등이 참석해 배움의 끈을 놓지 않고 학업에 정진한 늦깎이 학생들을 축하했다. 

행사는 이정선 교육감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학력인정서 수여, 우수학습자 시상, 1·2단계 이수증 수여, 졸업생의 송사, 재학생의 답사, 추억의 영상 시청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광주자동화설비마이스터고 강빛나 음악 선생님의 재능기부로 이뤄진 식전 축하 공연에서는 명곡인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와 ‘꽃피는 봄이 오면’을 열창해 참석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 박준수 관장은 “저학력 성인이 광주에서만 11만명이라는 통계가 있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우리 도서관에 와서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