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광주솔로몬로파크, 법체험 진로프로그램 활성화 업무협약
상태바
담양교육지원청-광주솔로몬로파크, 법체험 진로프로그램 활성화 업무협약
  • 담양=조상용 기자
  • 승인 2024.02.1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광주타임즈] 조상용 기자=담양교육지원청은 최근 법무부 산하 기관 광주솔로몬로파크과 법교육 및 법체험 진로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

광주솔로몬로파크는 전국 3개 지역(대전, 부산, 광주)에만 있는 법과 인권의 법교육 전문기관 중 하나로 법과 인권, 삼권분립과 선거, 형벌과 집행, 헌법과 기본권, 모의법정, 모의국회 등 법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법 테마파크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학생대상 학교폭력예방 교육 및 법교육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 ▲진로진학지도를 위한 교원대상 법교육 연수 프로그램 운영 ▲교직원 등 교육활동 보호 관련 연수 프로그램 운영 ▲법체험 및 법연수 프로그램 교육 운영에 따른 홍보 및 정보 공유 등이다.

담양교육지원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담양 지역 외에 있는 법교육 진로체험프로그램을 활용해 관내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예방 교육 및 법교육, 학생 의회 체험터 등 다양한 진로 교육 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학생들의 성장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이경애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법체험을 경험하고 관련 진로체험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하며, 법교육 활동이 활성화돼 교육활동 보호 역량이 강화될 수 있기를 바라고 학생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최대한 여건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