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교육생태계 조성·교육력 제고
상태바
전남도교육청, 교육생태계 조성·교육력 제고
  • /차아정 기자
  • 승인 2024.02.1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개 시·군 지자체와 교육자치협력지구 협의회…특화교육 추진 등 협력체계 가동
최근 전남교육청 2024 청렴·감사 역량강화 연수에서 황성환 부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남도교육청 제공
최근 전남교육청 2024 청렴·감사 역량강화 연수에서 황성환 부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남도교육청 제공

[광주타임즈] 차아정 기자=전남도교육청이 지난 16일 뉴나주 시티 호텔에서 교육자치협력지구 협의회를 열고, 건강한 교육생태계 조성 및 지역 교육력 제고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교육자치협력지구 사업은 전남도교육청이 22개의 시·군과 업무협약을 맺어 지역의 교육협력체제를 강화하고, 지역 연계학교 교육과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2013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특히, 2024년에는 마을과 연계한 교육과정 자료를 개발 보급해 지역 특화교육을 추진하고, 22개 지구별로 지역 상황에 맞는 지자체와 교육협력을 위한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전남의 22개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가 참여한 이날 협의회에서는 지역 교육주체의 협력 요구가 높아지는 상황에 발 맞춰 교육자치협력지구 사업에 대한 평가와 계획을 컨설팅했다. 

또, 2024년 교육자치협력지구 사업과 마을교육공동체 사업과 보조금 지침 변경 사항을 안내했다. 

정병국 교육자치과장은 “교육자치협력지구 사업은 지역의 아이들이 지역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글로컬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력을 강화하는 것이 핵심이다”며 “2024년에는 마을교육공동체의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의 교육자치를 실현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