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이재석 명예교수 ‘교육·연구·봉사 소회’ 에세이집 출간
상태바
GIST 이재석 명예교수 ‘교육·연구·봉사 소회’ 에세이집 출간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2.2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 박주영 기자=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신소재공학부 이재석 명예교수의 저서 ‘나의 교육과 연구 그리고 지역사회 봉사(지스트 프레스)’가 20일 출간됐다고 밝혔다.

GIST의 설립을 주도하기도 한 이 교수는 1994년 초창기 임용돼 부교수, 교수, 특훈교수, 초빙석학을 거쳐 현재 명예교수이며,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이다.

이 교수는 고분자 합성 중 음이온 중합에 의해 이소시아네이트의 리빙성을 최초로 발견한 세계적인 석학으로 고분자 합성, 이소시아네이트의 리빙 음이온 중합, 나노소재 제조, 광결정용 거대 보틀브러쉬블록공중합체 합성, 분자레벨 규칙배열, 자기유화중합 등에 대해 세계 유수의 국제학술지에 260여 편의 논문을 게재했다.

이 책은 이 명예교수가 광주과학기술원 교수로서 솔선수범해 지역 및 국가 발전에 이바지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지역사회와 관계를 맺어 온 여정을 그리고 있다.

이 교수는 그동안 지역의 연구중심대학인 GIST에서 교육자로서 어떤 생각으로 교육을 하고, 연구자로서 어떤 방향의 연구를 했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어떤 식으로 봉사했는지 등에 대한 이야기를 신문 칼럼으로 꾸준히 소통해 왔으며, 이번에 그 내용을 이 책에 모았다.

이 교수는 “지역에 있는 연구중심대학의 교수가 어떤 자세로 교육, 연구, 봉사에 임했는지 간접 경험할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