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용 “이정현 순천 예산폭탄 시민들 속여”
상태바
서동용 “이정현 순천 예산폭탄 시민들 속여”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4.02.2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대 공약 이행률 22%…20대 순천의대 공약도 안지켜”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4·10 국회의원 총선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서동용 예비후보는 21일 “출마를 선언한 이정현 지방시대위원회 부위원장은 박근혜 정부 탄생의 주역이자 윤석열 정권 비호에 앞장서고 허황된 예산폭탄 주장으로 시민들을 기만했다”고 비판했다.

재선에 도전하는 서동용 국회의원은 성명서에서 “국민의힘 이정현 부위원장은 예산폭탄을 내걸며 이웃 선거구인 순천에서 19, 20대 국회의원에 당선됐지만 19대 국회 공약 이행률은 22%에 그쳤고 2015~2016년 순천시의 국고보조금은 시민 1인당 80만 원으로 같은 기간 여수시(86만 원)보다 적었다”고 부각시켰다.

이어서 “20대 국회에서는 순천대 의대를 공약으로 내걸었지만 이번 윤석열 정부의 전남의대 신설이 빠진 반쪽짜리 의대 정원 발표에 대해서는 제대로 비판조차 못하고 있다”고 했다.

서 예비후보는 또한 “순천·광양·곡성·구례의 미래를 박근혜 정권에서 언론탄압, 독재미화에 앞장서고 윤석열 정부의 요직에 앉아 정부 실패에 일조한 자에게 맡길 수는 없다”면서 “이 부위원장은 무책임하고 허황된 약속으로 시민들을 기만한 점에 대해 사과부터 하고 출마하라”고 압박했다. 

앞서 이정현 부위원장은  순천 인접 지자체인 ‘광양·곡성·구례’ 지역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