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모범운전자연합회 목포지회, 치매안심택시 이동서비스 업무협약
상태바
목포시-모범운전자연합회 목포지회, 치매안심택시 이동서비스 업무협약
  •  /목포=김양재 기자
  • 승인 2024.02.2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광주타임즈]김양재 기자=목포시가 지난 20일 (사)모범운전자연합회 전남 목포지회와 ‘2024년 치매안심택시 이동(송영)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치매안심택시 이동(송영)서비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 불편한 지역주민들에게 가정에서 택시를 타고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프로그램과 검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차량을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작년 9월부터 운행이 시작돼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많은 관심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협약은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행되며 ▲운영방식은 프로그램 참여자, 치매검진 대상자, 치매환자 가족 등을 대상으로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운영시간과 검진 일정에 따라 운행된다.

목포시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치매안심택시 이동서비스 운영을 통해 이용자의 접근성과 참여율을 높여 치매안심센터를 보다 더 활성화 시키고, 치매환자 가족의 돌봄 부담이 경감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박홍률 목포시장 공약사업으로 2023년 4월부터 치매환자의 소득기준 기준 제한 없이 치매치료비 확대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만 60세이상 전 시민을 대상으로 매년 1회 치매 인지 선별검사를 집중 실시하고 있다. 

한편, 치매관련 문의사항은 목원동 트윈스타 3층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061-270-4271, 4272)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