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장평중, 신입생 12명 유치 화제
상태바
장흥장평중, 신입생 12명 유치 화제
  • 장흥=차아정 기자
  • 승인 2024.02.2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맥 단절 위기 극복…교직원 노력으로 유치 성공
장흥장평중학교 2024학년도 신입생들이 오리엔테이션에서 중학교 생활에 대한 안내를 받고 있다.  				                          /장흥장평중학교 제공
장흥장평중학교 2024학년도 신입생들이 오리엔테이션에서 중학교 생활에 대한 안내를 받고 있다. /장흥장평중학교 제공

[장흥=광주타임즈] 차아정 기자=중학교에 진학할 해당 지역 초등학생이 단 한 명도 없어 명맥이 끊길 위기 처한 장흥장평중학교가 교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위기를 면하게 돼 관심을 끌고 있다. 

장흥장평중학교는 올해 진학해올 장평면 관내 초등학교 6학년이 없는 상황에서  전 교직원이 나서 인근 장흥읍 초등학교 학부모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홍보를 적극 펼친 결과 신입생 12명을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와 관련, 장흥장평중은 지난 22일 장흥창의융합관에서 신입생 12명과 학부모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과 학부모 설명회를 가졌다. 

장평중은 이날 12명의 신입생들에게 학교를 소개한 뒤 친구들과 잘 지내는 방법 및 교육과정, 학급 규칙 정하기, 학습 계획 수립하기 등을 전문 강사의 도움으로 안내했다. 학부모 대상 설명회는 2023년 교육활동 성과와 2024년 학교교육 방향, 중학교 생활 안내,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백귀덕 장흥장평중학교 교장은 “장평면에서 진학하는 신입생이 한 명도 없는 상황에서, 장흥읍에서 12명의 학생이 장흥장평중을 믿고 선택해 준 것에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면서 “장평중은 공간혁신과 탄탄한 교육과정으로 상상이 미래가 되는 행복한 미래학교를 가꾸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