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지역발전 비전사업 ‘착착’
상태바
함평군, 지역발전 비전사업 ‘착착’
  • /함평=나근채 기자
  • 승인 2024.02.2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고회 열고 추진현황 점검…미래 첨단 신도시·AI 첨단 축산업 융복합 밸리 조성사업 등 순항

[함평=광주타임즈]나근채 기자=함평군은 26일 이상익 군수 주재로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는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작년 9월 초 비전 사업 발표 후 6개월여가 지나온 시점에 비전 사업들의 종합적인 진행 상황 점검과 함께 발견된 문제점에 대한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사업은 각 세부 사업마다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만큼 실행계획 및 사업 타당성 확보를 위한 용역 등 필요한 사전 절차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미래 첨단 신도시 조성 사업은 전남개발공사에서 4억 원이 넘는 용역비를 투입해 타당성 검토 용역을 추진 중에 있으며, AI 첨단 축산업 융복합 밸리 조성사업도 전남도 축산정책과에서 작년 12월 용역을 발주해 사업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청사진을 그려가고 있다.

또한, 함평만 해양관광 허브 조성을 위한 연안 개발 사업들도 중앙부처 공모 등 재원 확보를 위한 준비를 착실히 이행하고 있으며, 도심 중추 혈맥을 확장하기 위한 각종 SOC 사업도 국가 및 광역 도로개발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 중에 있다.

주포항 어촌신활력 증진사업(116억 원)과 공공승마장 조성사업(20억 원) 등 일부 사업들은 중앙부처 공모사업에 최근 선정돼 추진에 탄력을 받고 있는 상황으로 비전사업 대부분이 전반적으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상익 군수는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사업은 함평의 대전환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마중물과 같은 사업이다”고 밝히며 “추진 비전사업이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들이 역량을 결집하고, 이에 더해 비전 사업을 중심으로 한 연계 사업들이 파생 발전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도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