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민단체 “민주당, 친명·비명 논쟁과 줄서기 행태만”
상태바
광주시민단체 “민주당, 친명·비명 논쟁과 줄서기 행태만”
  • /박수현 기자
  • 승인 2024.02.2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 정치적 실망·혐오 부추겨”
임혁백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공천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
임혁백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이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공천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

 

[광주타임즈]박수현 기자=광주 지역 시민 단체가 불공정 공천 논란 등으로 당내 잡음이 새어나오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시민들로 하여금 정치적 실망감을 부추기는 행위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광주시민단체협의회는 28일 보도자료를 내고 “민주당은 불공정 공천을 멈추고 무너진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라는 시민의 요구에 답하라”고 밝혔다.

단체는 “지금 민주당이 경선 과정에서 보여주는 오만과 무능에 대해 시민들은 참아내기가 힘들 정도”라며 “국회의원 선거는 시민의 삶을 살피고 시대적 과제를 해결할 정치인을 선출하기 위한 것이지만 지금 당의 공천을 어디를 향하는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은 경선 과정에서 시민을 위한 정보 제공도, 시민 견해를 듣는 과정도 없었다. 친명·비명 논쟁과 줄서기 행태만 보여줄 뿐”이라며 “여론조사 과정에서 줄곧 상위에 있었던 예비후보가 경선에서 배제되는 등 시민 선택을 외면·무시하는 일이 이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선거를 앞두고 걸어둔 현수막에는 시대 문제 해결에 대한 고민보다 당대표와의 친분을 강조하는 문구 뿐이다. 누구를 위한 국회의원 후보를 선출하고 있는 것인지”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시민들은 민주당을 향해 시대적 과제를 해결할 희망의 정치를 복원하는 일에 나서라고 요구하고 있다. 지금 민주당의 경선은 이런 시대적 외침에 답하고 있는가”라며 “민주당은 기득권의 오만과 무능을 반복하지 말고 시민들에게 정치적 실망과 혐오를 부추기지 말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