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산정지구 조성 계획 철회하라”
상태바
“정부, 산정지구 조성 계획 철회하라”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4.03.07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시민단체 “공급 과잉 광주 지역 주택 정책에 혼란”

[광주타임즈] 전효정 기자=광주 시민 단체가 정부를 향해 광주 산정 공공택지지구 조성 계획 전면 철회를 촉구했다.

광주시민단체협의회는 7일 성명서를 내고 “국토부는 산정 공공주택지구 사업 강행을 위해 최근 광산구 산정동·장수동 일대를 토지 거래 허가 구역으로 재지정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단체는 “지난 3년 동안 지역 사회는 해당 사업이 공급 과잉 현상을 보이고 있는 광주 지역 주택 정책에 혼란을 가중 시킬 뿐이라고 강조해왔다”며 “광주는 주택 수요가 폭증한 지역도 아닌데 정부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나서 대규모 주택을 공급해야 할 이유는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파트 비중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광주에 또 아파트를 지어 주택을 공급한다는 점, 도시 외곽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며 동반하는 사회 기반 시설 구축에 많은 예산이 든다는 점에서도 사업 추진을 반대해왔다”며 “광주시 또한 과거 국토부에 사업을 반대하는 의견을 제출했고 유보로 결정된 바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어째서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적 예산 요구에는 관심을 두지 않고 지자체와 시민들이 원하지 않는 사업을 강행하려 하는가”라며 “정부는 해당 계획 철회와 함께 토지거래허가구역 재지정 또한 즉각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산정 공공주택지구 개발 사업은 LH가 오는 2029년까지 광산구 산정동·장수동 일대 168만㎡에 공동주택 1만3000가구를 공급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