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김 2000만 장, 일본 밥상에 오른다
상태바
고흥 김 2000만 장, 일본 밥상에 오른다
  • /고흥=차아정 기자
  • 승인 2024.03.1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고흥군수협-日미에교렌판매㈜, 2년 간 200만 달러 수출협약 페결
고흥 김 200만 달러 수출 협약식. 왼쪽부터 고흥군수협 이홍재 수협장, 공영민 고흥군수, 미에교렌판매㈜대표 케이타 하마구치.                                               /고흥군 제공
고흥 김 200만 달러 수출 협약식. 왼쪽부터 고흥군수협 이홍재 수협장, 공영민 고흥군수, 미에교렌판매㈜대표 케이타 하마구치. /고흥군 제공

[고흥=광주타임즈]차아정 기자=고흥군은 공영민 군수를 단장으로 한 ‘고흥군 농수산물 일본 시장 수출개척단’이 최근 일본 도쿄에서 고흥 김 200만 달러(2000만 장) 규모 수출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고흥군-고흥군수협-일본 미에교렌판매㈜가 3자 간 지속적인 교류 및 협력체계 구축, 고흥 김의 일본 수출 및 일본 내 유통 확대를 약속했다.

미에교렌판매는 일본 미에현에 소재를 둔 김·미역 등 수산물 전문 가공판매업체로 2022년 매출액은 250억 원이며, 고흥 김을 수입해 김밥용 김으로 유통 판매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향후 2년간 고흥 김 2000만 장이 일본에 수출된다.

공영민 군수는 “고흥이 세계적인 김 생산지라는 것을 널리 알리고, 고품질 고흥 김의 대량 수출 및 고품질시장 진출 가능성과 품질경쟁력을 재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고흥군수협 이홍재 수협장은 “고흥 청정해역에서 생산된 고품질 김의 엄격한 품질관리를 위해 고흥군 마른김 검사소와 수산물 저온 유통시설을 구축해 고흥산 김 수출에 힘을 보태고 있다”며 “지난해 2월 고흥군의 적극적인 지원이 보탬이 됐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고흥의 다양한 농수산물이 글로벌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도록 다양한 행정 지원책을 마련하고 더 나아가 고흥의 김 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