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학관, 교사 독서교육 직무연수…12~18일 접수
상태바
광주문학관, 교사 독서교육 직무연수…12~18일 접수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4.03.10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전효정 기자=광주문학관은 지역 교직원을 대상으로 ‘광주문학관과 함께하는 지금 시대의 독서교육 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한다.

이 과정은 광주문학관이 광주문학 발전과 문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광주교육연수원과 함께 마련했다.

연수과정은 오는 28일부터 4월 1일까지 지역 초중등 교직원을 대상으로 ‘챗 지피티(ChatGPT) 시대의 읽기와 쓰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챗 지피티(ChatGPT)를 능가하는 읽기 ▲챗 지피티(ChatGPT)를 능가하는 쓰기 ▲대안적 쓰기의 실천과 대화적 평가 등 인공지능 시대에 교육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디지털 리터러시를 중심으로 교육한다.

또 챗 지피티(ChatGPT) 활용사례를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문학교육이 어떻게 변화하고 대응해야 하는지를 집중 논의한다.

광주문학관은 이번 과정이 인공지능 시대에 문학교육 방법론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수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

수업에 관심 있는 지역 초중등 교원들은 광주시교육연수원 누리집((http://eduup.gen.go.kr)에서 직무연수과정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문학관 누리집(https://www.gwangju.go.kr/gjlm/)에서 확인하거나 운영팀(062-613-249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