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창업기업 유치로 창업스테이션 활성화”
상태바
“유망 창업기업 유치로 창업스테이션 활성화”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4.03.1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중기청·대학 등 15개 기관 ‘창업지원 거버넌스협의회’
창업·기술제품실증 지원사업 공유…체계적 협업 체계 구축키로
/광주시 제공
/광주시 제공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광주시는 1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창업지원 거버넌스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광주테크노파크,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학 산학협력단 등 창업 관련 15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주요 창업 정책에 대한 협업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주요 안건으로 2024년 창업 지원 사업과 빛고을창업스테이션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빛고을창업스테이션 활성화를 위해서는 유망 창업기업의 발굴·유치가 필수인 만큼 ‘삼성 씨랩 아웃사이드’ 등 민간 창업 프로그램을 유치하고, 민선8기 광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5000억 창업펀드’ 운용사를 중심으로 투자사를 집적해 후속 투자를 연계하는 방안 등의 의견이 제시됐다.

또 새롭게 준비하고 있는 ‘광주창업지원플랫폼’을 시연했다. 광주창업지원플랫폼은 광주시와 유관기관의 창업지원 사업, 시설, 장비 등 창업 정보를 얻고 직접 지원 사업을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포털이다. 광주시는 관련 기관의 의견을 수렴하고 개선사항을 보완해 오는 4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기술혁신제품 실증 지원 사업’과 ‘외국인 유학생 기술창업 지원 사업’에 대한 안내와 홍보, 기업 발굴방안도 논의했다.

광주시는 창업기업 실증지원 사업 등의 개선된 내용을 참석자와 공유하고 체계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해 추진하기로 했다.

이 밖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의 ‘레전드(Region+end) 50+ 프로젝트’, 광주테크노파크의 ‘광주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 광주전남창업보육협의회의 ‘광주전남 창업보육 전문인력 워크숍’, 전남대기술지주회사의 ‘대학 창업펀드 운영 계획’, 조선대 창업지원단의 ‘2024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사업’ 등 참여기관들이 추진하는 주요 사업을 공유하고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주재희 경제창업국장은 “지역에서 아기 유니콘, 예비 유니콘을 지속적으로 배출하기 위해서는 빛고을창업스테이션의 성공이 관건이다”며 “창업지원 유관기관이 제안한 의견들을 반영해 유망 창업기업이 모이고 지역 대표 창업 허브로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