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실감콘텐츠큐브 사관학교 1기 173명 입교
상태바
광주실감콘텐츠큐브 사관학교 1기 173명 입교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4.03.1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서 2.3대 1 경쟁…8개월 동안 1000시간 교육
실감콘텐츠·게임·웹툰과 애니메이션 등 인재 양성
강기정 광주시장이 지난 12일 광주실감콘테츠큐브(GCC)에서 열린 GCC사관학교 입교식에 참석해 교육생들에게 학생증을 수여한 뒤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강기정 광주시장이 지난 12일 광주실감콘테츠큐브(GCC)에서 열린 GCC사관학교 입교식에 참석해 교육생들에게 학생증을 수여한 뒤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광주타임즈]전효정 기자=‘실감콘텐츠·게임·애니메이션·웹툰’ 인재를 양성하는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 1기 사관학교가 개교했다.

광주시는 지난 12일 오후 광주실감콘텐츠큐브 VX스튜디오에서 글로벌 콘텐츠 전문가를 양성하는 ‘GCC사관학교 제1기 교육생 입교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사관학교 1기 교육생은 총 391명이 지원해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173명이 선발됐다. 광주 119명, 수도권 등 타지역 54명으로 구성됐다.

1기 교육생은 오는 11월까지 8개월 동안 광주실감콘텐츠큐브와 광주영상복합문화관에서 ‘실감콘텐츠’ ‘게임’ ‘애니메이션’ ‘웹툰’ 등 4개 분야를 기본, 중·고급, 팀 프로젝트 과정 등으로 나눠 단계별로 이수한다. 교육시간은 1000시간이다.

이를 통해 실감 분야 ICVFX 엔지니어, ICVFX 3D 레벨 디자이너, 게임 분야 언리얼엔진 기반 멀티플랫폼 게임 개발자, 애니메이션 분야 제작자, 웹툰 분야 기획, 창작 등 교육 수료후 취업 또는 창작자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덱스터, 엑스온, 웨스트월드 등 80여개의 콘텐츠 분야 우수 기업과 연계해 기업 프로젝트형 실무 교육이 병행되며 강사진은 분야별 최고로 구성돼 특강과 멘토링을 지원한다.

우수 수료자 50여명에게는 산학연계 기업프로젝트 해외연수 과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생들이 취·창업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광주실감콘텐츠큐브 페스티벌 취·창업 박람회, 글로벌 교육인증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광주시는 교육과정을 마친 교육생들이 실감 분야 엔지니어·디자이너, 게임 개발자, 애니메이션 제작자, 웹툰 기획·창작 등의 분야로 취업·창업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광주실감콘텐츠큐브 사관학교는 문화산업과 K-콘텐츠의 중심으로 성장할 것이다”며 “아이디어를 마음껏 실현해 세계적 콘텐츠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