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EBS, 문화콘텐츠 육성 ‘맞손’
상태바
순천시-EBS, 문화콘텐츠 육성 ‘맞손’
  • /순천=이승현 기자
  • 승인 2024.03.1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홍보·캐릭터 공간 조성 등 ‘K-디즈니 순천’ 문화산업 협력 업무협약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와 EBS가 지난 13일 순천시청에서 문화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EBS(한국교육방송공사)는 뽀로로·펭수·방귀대장 뿡뿡이 등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IP(지적재산권)를 보유한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 방송사이자 교육·출판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 콘텐츠 채널이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에는 노관규 순천시장을 비롯해 김유열 EBS 사장, EBS 정영홍 대외협력국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방송·홍보·캐릭터 공간 조성 등 ‘K-디즈니 순천’ 문화산업 협력 의지를 다졌다.

협약에는 ▲문화콘텐츠 제작·유통 등 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 ▲유휴공간 재생사업 등 복합문화공간 조성 ▲순천시의 관광․문화․역사 등 지역 특화프로그램 편성 및 홍보 ▲순천시 교육․복지 정책 지원을 위한 EBS 평생학습 서비스에 관한 협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정원과 도시에 문화콘텐츠를 입히는 문화산업도시로 전환을 준비 중인 ‘K-디즈니 순천’ 사업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순천은 고급문화콘텐츠에 익숙한 청년들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소멸을 막는 문화산업도시로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았다”며 “EBS와의 협력으로 다양한 캐릭터 IP를 생산․유통하고 관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유열 EBS 사장은 “K-디즈니 순천은 순천의 미래뿐 아니라 국내 문화콘텐츠 산업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가 될 것이다”며 “EBS도 순천시의 도약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협약 이후 EBS 간부진들과 원도심 일원을 방문해 기업 입주공간 및 복합문화공간 등 애니메이션클러스터가 조성될 현장을 확인했다.

한편, 시는 지난달 29일 대한민국 대표 3D 애니메이션 제작사 ㈜로커스와의 업무협약 체결 이후 대한민국 교육 전문 공영방송사인 EBS 업무협약까지 이끌어 내며 문화산업 영역과 다양한 채널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