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21일 교육 정책협의회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 21일 교육 정책협의회 개최
  • /차아정 기자
  • 승인 2024.03.1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서…시·군 교육장 등 60여명 참석

[광주타임즈] 차아정 기자=전남도교육청은 오는 21일 여수히든베이호텔에서 2024년 3월 전남교육 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글로컬 교육 실현 의지를 다질 예정이다고 14일 밝혔다. 

‘지역이 주도하는 전남교육, 글로컬교육으로 실현한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날 회의에는 22개 시·군 교육장과 12개 직속기관장, 본청 과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다.

이날 참석자들은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전남교육발전특구, 전남도 교육과정, 전남형 늘봄학교, 학교폭력 제도 안내 및 교육활동 보호 방안 등을 공유하고 토론과 협의의 시간을 갖는다.

 
특히,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5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되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진행 경과, 전남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주요 추진 내용, 전남형 늘봄학교의 추진 로드맵 등 전남교육 주요 정책을 공유하며, 정책의 효율적인 정착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전남교육청은 ‘지역에서 세계로 향하는 글로컬교육’을 전남교육 대전환의 지향점으로 설정하고,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성공적 개최 및 글로컬 교육의 현장 안착을 위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회의에서 “5월 여수에서 열리는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가 지역이 주도하는 전남교육의 이정표가 되도록 하고, 이를 통해 전남교육 대전환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이루자”고 당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