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나의 유자나무’ 분양 이벤트
상태바
고흥군 ‘나의 유자나무’ 분양 이벤트
  • /고흥=차아정 기자
  • 승인 2024.03.2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최대 2주 총 200주 분양
유자 따기·차 담기 체험 지원

[고흥=광주타임즈]차아정 기자=고흥군은 유자 주산지로서 대외적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흥 유자나무 200주를 분양하는 ‘나의 유자나무’ 분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나의 유자나무’ 분양 이벤트는 고흥군에서 재배하고 있는 유자나무를 분양받아 유자꽃이 피는 시기에 자신만의 특별한 이름을 유자나무에 붙이고 11월 유자 수확시기에 직접 유자를 수확해 차로 담을 수 있는 체험 기회와 수확한 유자 중 일부(1주당 유자 수확량 10㎏ 보장)를 제공하는 도농 공감형 특별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고흥군은 유자 수확기인 11월에 개최되는 ‘제4회 고흥유자축제’와 연계해 ‘가을엔 고흥 유자여행’을 주제로 도시민들에게 고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관광에 활력을 더할 계획이다.

유자나무 분양은 누구나 가능하며 고흥군 대표 누리집(홈페이지) 이나 고흥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4월 3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분양 비용은 유자나무 1주당 7만 원이며, 1인 최대 2주까지 신청할 수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나의 유자나무 분양 이벤트를 통해 고흥의 대표 특산품인 유자를 도시민에게 널리 알려 관심도를 높이고, 농업인의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나의 유자나무 분양 이벤트 관련 문의는 고흥군농업기술센터(061-830-6854, 6856, 685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