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향엽, 순천대 의대 유치 간담회 개최
상태바
권향엽, 순천대 의대 유치 간담회 개최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4.03.25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동부권 응급 의료 체계 개선 필요…협력 필수”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더불어민주당 권향엽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24일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순천대 의대 설립의 필요성과 구체적인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박병희 순천대 의대설립추진단장과 함께 후보의 선거사무소에서 진행됐다.                          

박병희 단장은 “전남 의대 유치는 동부권의 의료인프라 부재문제 해소 차원에서 반드시 유치해야 한다”며 “순천, 광양, 여수 등 지역 간의 연합 유치 협의체 구성을 통해 공동의 목표를 향해 나아갈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권향엽 후보는 “전남의 의대 유치는 지난 30년의 숙원사업으로 이제는 해결해야만 하는 절체절명의 과제임을 인식하고 있다”고 밝혔다. 권 후보는 “전남 의대 유치는 저의 5대 공약에도 넣을 만큼 해결하고자 하는 현안”이라며 의대 유치를 통해 순천뿐만 아니라 광양, 여수를 통틀어 응급 의료 체계를 개선할 필요가 있다는 데 동의했다.

또 “의대 유치를 통해 순천뿐만 아니라 광양, 여수를 아우르는 응급 의료 체계의 개선이 필요하며, 이 문제의 해결을 위해 지역 간의 협력이 필수적임”을 강조했다.

권향엽 후보와 박병희 단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순천대 의대 유치를 위한 공동의 노력을 강화하겠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박병희 단장은 “권향엽 후보의 해결 의지와 실행 가능성을 적극 공감하고 지지한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