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용인은 두번인데… 민생토론회 광주 미개최 서운”
상태바
강기정 “용인은 두번인데… 민생토론회 광주 미개최 서운”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4.03.2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이 ‘대기업 남방한계선’ 높여준 것”
“선관위, 시민 업무보고 경고 조치는 행정 누르기”
강기정 광주시장. /광주시 제공
강기정 광주시장. /광주시 제공

 

[광주타임즈]전효정 기자=강기정 광주시장이 대통령의 민생토론회 광주 미개최와 선거관리위원회의 시민 업무보고 경고조치에 대해 서운함을 드러냈다.

강 시장은 26일 오전 광주 서구 광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차담회를 갖고 “대통령의 23차 민생토론회가 용인에서 두번째 열렸다”며 “아직 한번도 개최되지 않은 광주로서는 ‘서운할 뿐’이라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고 말했다.

강 시장은 이날 SNS에 “대통령의 용산 민생토론회의 진짜 문제는 ‘한반도에 38선 말고 또 하나의 경계선이 있다’는 것을 보여 준 것”이라며 “대기업과 인재들이 넘지 않는다는 ‘기흥라인’과 ‘대기업 남방한계선’이 확실히 세워진 것”이라고 적시했다.

또 “대통령께서 남방한계선인 용인에 경계의 장벽을 더 높게, 더 빠르게 쌓을 계획이라서 참으로 서운한 것”이라며 “1996년 24만명이던 용인의 인구가 지금은 110만명, 앞으로 150만명까지 늘릴 생각이라니 이는 명백한 수도권 쏠림의 잘못된 정책으로 보인다”고 비판했다.

강 시장은 지난달 광주시정 업무보고를 시민을 상대로 진행한 것에 대해 선관위가 경고 조치한 것에 대해서도 납득할 수 없다고 표현했다.

광주시는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말까지 민생·경제, 교통통망 조성, 출산·보육정책, 복합쇼핑몰 3종 세트 등 9가지 주제를 놓고 업무보고를 진행했다.

이 주 4차례는 시민을 상대로 진행했으며 업무보고 자료에 광주시장의 모습이 노출된 것에 대해 선관위가 경고조치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강 시장은 “업무보고 담당자에 대한 ‘경고처분’ 요구가 있었지만 조치하지 않았다”며 “주의 정도면 충분 할 것 같은데 경고가 나와 개인적으로 납득하기 어렵다”고 이야기했다.

또 “시장도 조사를 요구해 서면으로 답변했다”며 “행정에 대해 시민들에게 보고하는데 그걸 문제삼아서 행정을 누르는 것은 동의 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