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장애 체험 등 ‘미리 장애인의 날’ 행사
상태바
서구, 장애 체험 등 ‘미리 장애인의 날’ 행사
  • /차아정 기자
  • 승인 2024.04.0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자 휠체어 체험 등 다양한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 진행
광주 서구청 공무원들이 지난 1일 열린 ‘미리 장애인의 날 행사’에서 휠체어 사용법을 배우고 있다. 		 /광주 서구 제공
광주 서구청 공무원들이 지난 1일 열린 ‘미리 장애인의 날 행사’에서 휠체어 사용법을 배우고 있다. /광주 서구 제공

[광주타임즈] 차아정 기자=광주 서구가 오는 20일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민・관협력 장애인식 개선 활동에 나섰다. 

서구는 지난 1일 서구청 들불홀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와 함께 ‘미리 장애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감수성 향상 및 공직자들의 장애인 복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서구 장애인 정책 개발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업무 중 공직자 휠체어 체험 ▲장애당사자의 장애인식개선 교육 ▲장애인식개선 스포츠 체험(쇼다운, 보치아, 볼링) ▲구청장과 함께하는 장애체험 현장 토크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김이강 서구청장과 공직자 15명은 직접 휠체어를 타고 구청 곳곳을 다니며 업무를 수행하고 장애체험을 통해 느낀 점을 생각카드에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체험이 끝난 후 경험한 수기를 나누며 현실적 차원의 정책 제안을 펼치는 공감 토크쇼를 진행했다.

토크쇼에 참석한 김 청장은 “화장실부터 회의실까지 다녀봤는데 장애인 소변기가 가장 안쪽에 있고 회의실 문 여는 방법의 어려움 등 섬세함이 더 필요했다는 걸 느꼈다”며 “장애인을 다르게 보고 뭘 해주는 것이 아닌 누구나 함께 불편함 없이 삶을 누릴 수 있는 인프라 조성을 위해 인식개선을 비롯해 세큰대 교육 등 서구 사업 전반에서 ‘무장애도시 서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