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기능경기대회 선수 격려
상태바
광주교육청, 기능경기대회 선수 격려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4.04.0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선 교육감, 광주공업고 학생 선수·일반인 참가자 응원
지난 2일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광주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광주시 기능경기대회 참가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지난 2일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광주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광주시 기능경기대회 참가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타임즈] 전효정 기자=이정선 교육감이 지난 2일 ‘광주시 기능경기대회’가 열리고 있는 광주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시청과 기능경기대회 관계자, 출전 학교 교장 등과 간담회를 가진 후 경기장에 들러 출전 선수들을 격려했다. 

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광주시 기능경기대회는 지난 1일부터 닷새간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시기능경기위원회 사무국인 한국산업인력공단 광주지역본부가 주관해, 광주공업고 등 9개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금형을 비롯해 36개 직종에서 관내 고등학교, 대학교, 기업체에서 나온 339명의 선수가 실력을 겨루고 있다. 

대회 입상자는 오는 8월 24일부터 7일간 구미 등 경상북도 일원에서 열리게 되는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광주시 대표 선수로 출전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해당 직종의 기능사 시험이 면제되는 혜택도 주어진다.

이정선 교육감은 “지역 제조업이 되살아나기 위해서는 전문기능인력이 많이 배출돼야 한다”며 “기능경기대회의 분위기와 위상이 다시금 높아져 우리 지역의 명장과 전문 기능인이 우대받을 수 있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