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찰 또 음주운전…올해 벌써 네 번째
상태바
광주경찰 또 음주운전…올해 벌써 네 번째
  • /황종성 기자
  • 승인 2024.04.0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허 취소수치’ 만취운전하다 추돌사고…잇단 감찰에도 또 내부 음주 일탈

[광주타임즈] 황종성 기자=광주에서 또 다시 현직 경찰관의 음주운전 사실이 적발됐다. 연초 직무 감찰까지 펼쳐졌지만 올해 들어서만 네 번째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4일 음주운전 도중 추돌사고를 낸 혐의(도로교통법 위반)로 서부서 형사과 A(52)경감을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A경감은 전날 오후 9시20분께 서구 풍암동 한 사거리에서 혈중알코올농도 0.142%(운전면허 취소수치) 상태로 운전하다 앞서가던 차량을 들이받은 혐의다.

조사 결과 A경감은 접촉 사고 수습 과정에서 “술 냄새가 나는 것 같다”는 상대 차주의 신고로 음주 사실이 적발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A경감을 우선 직위해제하고 정확한 음주운전 경위를 조사 중이다. 

이번 적발을 비롯해 올해 들어 광주에서는 경찰관의 음주운전 적발 사례가 4건에 이른다. 산술적으로 한 달에 1번 꼴이다.

지난달 1일에는 서부경찰 금호지구대 소속 B경위가 면허 취소 수준의 혈중알코올농도 상태에서 만취 운전을 하다 단독사고를 내 적발됐다.

앞선 2월 2일에도 서부경찰 소속 C경위가 면허 취소 수치의 혈중알코올농도 상태로 개인형 이동장치인 전동킥보드를 몰다 넘어져 덜미를 잡혔다.

새해 벽두였던 올 1월 2일에는 북부경찰 모 지구대 소속 D경위가 도로 위에서 잠이 들었다가 시민의 음주운전 의심 신고에 덜미가 잡혔다.

광주경찰은 앞선 직원 음주운전 적발로, 이미 경찰청 차원의 감찰을 받았다. 최근에는 광주경찰청 차원의 일선서 복무 행태 집중 감찰도 진행됐지만 또 다시 음주운전 비위로 얼룩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