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사회서비스원 ‘청년 올리브’ 개설…청년 종합지원
상태바
광주사회서비스원 ‘청년 올리브’ 개설…청년 종합지원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4.04.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사회서비스원 청년지원 온라인 플랫폼 '청년 올리브'. /광주사회서비스원 제공
광주사회서비스원 청년지원 온라인 플랫폼 '청년 올리브'. /광주사회서비스원 제공

 

[광주타임즈]전효정 기자=사회 진출을 앞둔 광주지역 청년들의 취업·금융 등의 고민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종합지원서비스가 가동된다.

광주시사회서비스원은 다음달 부터 청년정책에 대한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청년사회서비스 통합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지난 9일 밝혔다.

광주사회서비스원 온·오프 라인을 통해 대상자를 발굴해 상담을 통해 수요를 파악한 뒤 관련기관을 통해 필요한 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청년 대상자에 대한 모니터링과 추가상담을 통해 기반자료를 구축해 추후 청년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청년의 가장 큰 고민인 취업과 주거 분야는 전용 온라인 플랫폼 ‘청년 올리브’를 통해 상담할 수 있다.

청년들의 사회적 역량 강화를 위해 별도의 서비스 제공 매뉴얼과 지역맞춤형 표준운영 모델을 개발하는 작업도 추진한다.

김대삼 광주사회서비스원장은 “지난해 청년들에게 필요한 사회서비스를 조사해 온라인 플랫폼을 개설하는 등 관련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지역 청년들의 고민을 덜 수 있도록 체감할 수 있는 사회서비스 정책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