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구례 양정마을 수재민들 만난다
상태바
문재인, 구례 양정마을 수재민들 만난다
  • /뉴스1
  • 승인 2024.04.1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 평산마을서 자매결연 1주년 기념행사
문재인 전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지난해 8월 8일 구례군 구례읍 양정마을에서 열린 ‘섬진강 수해 극복 3주년 생명 위령제’에 참석해 주민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시스
문재인 전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지난해 8월 8일 구례군 구례읍 양정마을에서 열린 ‘섬진강 수해 극복 3주년 생명 위령제’에 참석해 주민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시스

 

[광주타임즈]문재인 전 대통령이 4년 전 수해를 입었던 구례군 양정마을 수재민들과 올해도 만남을 이어간다.

15일 섬진강수해극복구례군민대책본부에 따르면 16일 경남 양산시 평산마을에서 ‘구례 양정마을-양산 평산마을 자매결연’ 1주년 기념식 행사를 갖는다.

행사는 ▲문재인 전 대통령 환영사 ▲구례 산수유나무 식목행사 등 두 마을의 우정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구례의 대표 종인 20년생 산수유나무를 평산마을 입구와 평산서점, 문 전 대통령 사저에 심는 행사로 진행된다. 두 마을의 ‘영원한 정을 위하여’라는 표지석을 설치하는 행사도 갖는다.

두 마을은 지난해 8월 구례에서 열린 ‘섬진강 수해 3주년 생명위령제’ 행사에서 자매결연 협정을 체결했다.

양정마을은 2020년 8월 7일과 8일 이틀간 400㎜ 폭우가 쏟아지면서 마을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30m 높이의 서시천 제방이 무너져 침수피해를 입었다.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마을 전체가 물에 잠겨 소 1000여 마리가 떼죽음을 당하는 등 1807억 원에 달하는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당시 문 전 대통령이 양정마을을 직접 찾아 피해 복구 상황을 점검하며 주민들을 위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