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욱, 당선 축하 화분·난 재능기부센터 기증
상태바
정진욱, 당선 축하 화분·난 재능기부센터 기증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4.04.1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여 점…“기부센터 활동에 참여해 기쁘다”
정진욱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갑 국회의원 당선인(오른쪽)이 16일 당선 축하 화분과 난 등을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하고 있다.                                /정진욱 당선인 제공
정진욱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갑 국회의원 당선인(오른쪽)이 16일 당선 축하 화분과 난 등을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하고 있다. /정진욱 당선인 제공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정진욱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갑 국회의원 당선인이 당선 축하 화분과 난을 기증했다.

정진욱 당선인은 총선에 당선된 뒤 서울과 광주의 지인 등으로부터 받은 화분과 난 등 50여 점을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남구 진월동에 있는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NJOY’는 광주지역의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비영리단체다.

센터는 시민들의 나눔 활동을 지원하고 재밌는 나눔, 즐거운 기부 문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정 당선인은 “광주지역의 나눔문화, 기부문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광주재능기부센터 활동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정 당선인은 1964년 영광 출신으로 광주 금호고와 서울대학교 정치학과를 졸업했다. 한국경제신문 기자, 교보문고 임원, 한국경제TV 객원앵커 등으로 근무하다 정계에 입문했다.

제20대 대통령선거와 민주당 대표 선거 등에서 이재명 후보 대변인을 4차례 역임 후 지난해 8월 당대표 정무특보에 임명돼 활동했다.

이번 총선에서 현역인 윤영덕 민주당 의원과 치열한 당내 경선을 치르고 본선에 올라 광주 최다인 88.69% 득표율로 당선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