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 세월호 참사 추모
상태바
진도교육지원청, 세월호 참사 추모
  • 진도=조영진 기자
  • 승인 2024.04.16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주기 맞아 팽목항 방문
진도교육지원청 직원들이 팽목항에서 꽃을 헌화하고 있다.            /진도교육지원청 제공
진도교육지원청 직원들이 팽목항에서 꽃을 헌화하고 있다. /진도교육지원청 제공

[진도=광주타임즈] 조영진 기자=진도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기억과 약속의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모식’을 위해 진도(팽목)항을 찾았다고 16일 밝혔다.

진도교육지원청 전직원은 팽목항을 방문해, 직원들이 손수 꺾어온 노란 유채꽃을 옹기에 담아 기억관과 등대에서 헌화와 묵념을 한 후, 추모의 메시지가 담긴 노란 리본을 달았다. 또한, 세월호 유가족이 운영하는 희생자 이름 쓰기 및 깃발 만들기에 참여하며 희생자들의 넋을 기렸다.

이후 진도 해양안전관에 위치한 추모정원을 걸으며 숙연한 마음으로 4·16 참사의 기록과 미수습 희생자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여다보았다.

진도교육지원청은 4월 한 달을 세월호 희생자를 기리는 추모 기간으로 정하고, 세월호 참사가 남긴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노란 리본에 추모 문구 써서 매달기, 노란 바람개비 설치하기, 추모 배지 달기, 4·16 인권선언문 낭독을 실시했다. 아울러, 4·16 세월호참사 온라인 기억관에 추모글 남기기 등을 진행하고 있다.

팽목기억관에서 만난 한 유가족은 “가슴 아픈 참사가 반복되지 않도록 명확한 진상규명과 안전사회 건설을 바란다. 잊지 않고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진도교육지원청 직원들은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오미선 교육장은 “304명의 안타까운 희생을 기억하고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책임을 다해야 한다. 생명과 안전이 존중되는 사회, 학생들의 일상이 안전한 학교를 위해 모두가 함께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