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여수산단 환경 실시간 데이터 공개
상태바
여수시, 여수산단 환경 실시간 데이터 공개
  • /여수=이승현 기자
  • 승인 2024.05.1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0억 투입, 디지털 환경·안전 통합관제센터 구축
“안전한 국가산단 조성위한 고도화 사업 지속 추진”

[여수=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여수시가 여수국가산업단지 환경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등 ‘안전한 산단 만들기’에 나섰다.

16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민과 산단 근로자들이 불확실한 환경 관련 정보에 불안해 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데이터화한 여수산단 환경을 시 누리집에 공개하기로 했다.

시 누리집 우측 상단 ‘여수시 누리집을 한눈에’→ ‘실시간 환경측정데이터’를 클릭하면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경우엔 시 모바일 홈페이지 하단 ‘패밀리사이트’→ ‘실시간 환경측정데이터’로 접근하면 된다.

시는 지난 2021년 9월부터 작년 12월까지 총 130억원을 들여 여수산단 디지털 환경·안전 통합관제센터 구축 사업을 진행했다.

센터는 국가산단 내 총연장 2170㎞에 걸쳐 지상·지하로 설치된 화학·전기·가스 등 유틸리티 배관을 3차원 지리 정보시스템으로 구축했다.

센터는 또 ▲산단 내 유해 대기 물질·악취·수질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측정 장비 ▲산단으로부터 발생하는 휘발성유기화합물(VOCs)이 상암 등 주변 5개 마을에 미치는 영향을 실시간 측정하는 장비 등을 갖추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과 근로자들이 안심할 수 있는 여수국가산단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고도화사업을 추진하며, 각종 측정 장비들을 확충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